충동성을 매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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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천재
작성일 24-05-02 18:20 조회 161회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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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효과 크기( f 2 )
효과 크기는 f -square를 사용하여 검사됩니다. 본 연구의 효과 크기( f 2) 점수는 Cohen(1988)의 제안인 "(효과 크기: 소형 = 0.02, 중간 = 0.15, 대형 = 0.35)"를 준수했습니다. 결과는 표 4 에 표시된 다양한 변수에 대한 효과 크기를 나타냅니다 . 즉, OEPS = 0.067, EA = 0.125, CI = 0.013, PS = 0.017에 대한 f2 값은 작은 효과 크기에서 중간 효과 크기까지 다양합니다.
Q 2를 사용한 예측 관련성
Q 제곱은 모델의 예측 관련성을 측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0보다 큰 Q 제곱 의 값이 바람직합니다[ 24 ]. 예측 관련성을 조사하기 위해 눈가리개 절차를 사용했으며 그 결과 적절한 예측 관련성을 보여주는 녹색 구매 행동에 대한 값이 0.410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표 4 참조) .
논의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환경 플랫폼 서비스와 녹색 구매행동 간의 관계를 환경 태도, 가격 민감도, 충동성을 매개로 살펴보았다. 온라인 환경 플랫폼 서비스는 파키스탄에서 점점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는 환경을 고려한 의사결정을 촉진하는 정보와 자원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1 , 4 , 43 , 89 ].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환경 플랫폼 서비스가 녹색 구매 행동(가설 1 )에 미치는 영향과 몇 가지 간접적인 관계를 조사한 결과 OEPS가 GPB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온라인 환경 플랫폼은 녹색 제품에 대한 광범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환경 친화적인 구매를 위한 귀중한 소스 역할을 합니다[ 89 ]. 전통적인 에너지원이 계속해서 고갈됨에 따라 태양 에너지와 같은 대체 에너지원을 모색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1 , 59 , 62 ]. 온라인 포럼은 소비자 태도를 형성하고 긍정적인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43 ]. 개인은 처음에는 개인적인 성취를 위해 이러한 포럼에 참여할 수 있지만 실제 구매를 유도하는 설득력 있는 메시지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35 ]. 현재 연구 결과는 Sarah et al.의 결과를 뒷받침합니다. [ 63 ] 그는 온라인 환경 플랫폼이 파키스탄의 녹색 소비자 행동에 상당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했습니다. 환경 문제에 대해 배우기 위해 정기적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친환경 제품을 구매하고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등 환경 친화적인 선택을 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1 , 89 ] (표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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